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시민에게 희망찬 일자리를 드립니다!"-통영시,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850명 모집

통영시는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850명을 모집한다.

이번 희망일자리사업은 취약계층 및 실직자 생계안정 도모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지원사업 등 111개 사업으로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시행된다.

참여대상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자로 취업취약계층,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자 등 지역 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시민이다.

다만 정부 직접일자리 중복참여자,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취업 제한 중인 자(아동·청소년 관련 사업) 등은 사업에 참여 할 수 없으며, 정부 직접일자리 반복참여자는 우선 선발에 제한을 받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주민등록증 등 신청자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실직자 및 취업취약계층 관련 증빙서류 등을 지참,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고정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은 역대 최대 인원을 모집해 실시하는 만큼 실직자 등 취약계층의 가정과 침체된 지역 경제회복에 희망의 싹을 틔울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앞으로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