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임산부· 다자녀 가족 할인점’을 모집‧운영한다.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은 통영시민인 임산부 및 다자녀가족을 대상으로 임산부 1인(신분증과 산모수첩 등 제시) 및 다자녀를 포함한 직계가족 6인(신분증과 다누리카드 제시) 까지 이용금액의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시는 지난해 4월부터 할인점 모집을 시작, 2020년 7월 현재 20개 업소(음식점10, 안경점5, 미용업3, 기타2)와 협약을 체결했으며, 출산‧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할인점 모집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협약 할인점에 대해서는 할인점 지정 인증마크 배부 및 시 홈페이지 게시 등 각종 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를 지원한다.

통영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기임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할인점에 감사드린다. 참여 업소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방안을 검토해보겠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사회 분위기 조성을 통해 우리 시 전입을 유도하여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시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팀(☏ 650-31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