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재본, 공공위원장 서성록)는 지난 30일 봉평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6~7월 주요 활동내용 보고와 함께 ‘따뜻한 복지마을 만들기’ 마을복지계획 주민대상 복지욕구 설문조사 결과에 관한 의견 수렴 및 특화사업 Made in 봉평 8월 활동, 하반기 추진사업,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관련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관내 인구 특성, 복지인구 변화 추이 등 지역조사를 통해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소규모 의제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또 고독사예방 지원사업 일환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피워라! 행복꽃! 반려식물과 함께 하는 행복나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한 방법 등을 나누고, 하반기 신규 사업으로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사업, 계절별 특색 있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재본 민간위원장은 “봉평동만의 실정과 특성을 고려해 복지대상자 및 지역자원 발굴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 등에 힘써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