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사회적그룹 4개소 업무협약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유용문)는 지난 7일 사회적그룹 4개소와 문화도시 거버넌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교류의 장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민들레누비, 미담미디어협동조합, 통영엔 청년미디어 협동조합, 청년문화예술협동조합 등 사회적그룹 4개소가 함께했으며, ‘문화도시 사업 공동기획 및 참여’, ‘문화 아이디어 공동 발굴’, ‘사회적그룹 이미지 제고를 위한 상호 홍보’를 주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와 사회적그룹 4개소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의견 교류를 위한 원탁회의를 열고 퍼실리테이터의 진행 하에 사회적기업의 인식 제고 및 지속 지원 필요성, 문화도시와 사회적기업의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 공헌을 주요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문화도시 조성에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들 사회적 그룹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해 더욱 튼튼한 통영 거버넌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는 문화도시 민간 거버넌스를 견고히 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문화도시 추진과 연관있는 공기관, 각종 민간단체, 문화예술단체 및 사회적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나가고 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