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포츠체험, 인력양성, 마음다스림, 고성군투어 구성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고성거점센터(이하 고성센터)에서는 오는 21~24일, 4일 간 당항포관광지에서 해상왕국 레포츠 페스티벌과 함께 ‘해상왕국 스포츠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상왕국 스포츠힐링 프로그램은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관광프로그램으로 고성센터에서 직접 개발·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총 네 개의 콘텐츠로 구성, 오는 21일 개막식·워터올림픽을 시작으로 22~23일 ▲바나나보트 등 동력수상레저와 카약, 패들보드를 즐길 수 있는 해양레포츠체험 프로그램 ▲브레인요가·떠말힐리스트(thermal healist, 온냉요법 프로그램 지도) 자격증 취득 인력양성프로그램 ▲명상·티타임·건강지수 측정·마음다스림 가요제 등 힐링 프로그램과 24일 ▲천년고찰 옥천사·고성시장투어·문수암 등 주요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는 고성군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고성센터는 이번 관광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향후 고성군에서 스포츠 행사가 개최될 시 고성군을 방문하는 선수단에게 정규 관광프로그램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정상호 체육진흥과장은 “고성군을 스포츠산업도시로 육성하고자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고성거점센터를 지난 6월 개소해 스포츠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이번 스포츠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고성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스포츠 힐링 프로그램을 즐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는 고성군체육회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고성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로드받아 고성군체육회에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dune2335@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