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상남도 사회조사 오는 20일부터 실시

통영시는 내달 8일까지 20일간 ‘2020년 경상남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경상남도 사회조사는 통계법 제18조에 따른 통계조사로, 지역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 시대적 변화에 따른 의식형태 변화상을 조사·분석해 올바른 지역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0년 경상남도 사회조사는 오늘을 기준으로 도내 표본 1만5천 가구 중 통영시 관내 표본 800가구에 거주하는 만15세 이상의 가구주 및 가구원을 대상으로 조사원이 직접 가구방문, 면접조사로 진행하며 응답자 기입식 조사도 병행한다.

조사내용은 보건, 가족가구, 사회, 안전, 환경의 5개 부문이며 조사항목은 도 공통항목 51개와 시 특성항목 5개로 총 56개이다.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도록 엄격히 보호된다.

조사에 성실히 응답한 가구에는 소정의 답례품이 제공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정보통신과 통계빅데이터팀(☎055-650-27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조사는 코로나19 대비 감염예방과 안전관리 지침을 철저히 이행하고 응답자의 안전을 우선 고려해 진행한다. 수집 자료는 통계법에 따라 엄격히 보호되고 올바른 지역정책 결정 수립을 위해 활용되므로 조사원의 가구방문 시 조사·응답에 성실히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최종결과는 본조사와 자료입력, 내검, 자료처리 및 결과 분석 등을 거쳐 오는 12월에 도 홈페이지 등에 공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