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사랑상품권 이벤트 진행

통영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통영사랑상품권 100억원을 추가 발행하고 오는 9월 1일부터 10% 특별 할인 판매와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10% 특별할인판매는 개인 구매한도 월 50만원으로 연말까지 판매될 예정이나, 재고가 소진되면 올해는 판매중단 될 예정이다.

통영사랑상품권은 농협은행 통영시지부와 지역농협조합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마트, 롯데마트,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 등을 제외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다.

현재 등록된 가맹점 현황은 통영시 홈페이지(‘통영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검색)에서 확인 가능하다.

통영사랑상품권 이벤트는 제로페이 결제 SNS인증 이벤트와 통영사랑상품권 이벤트로 9월, 10월, 11월 3차에 걸쳐 진행된다.

제로페이 결제 SNS인증 이벤트는 통영시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3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2천원 통영사랑상품권을 매달 500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참가는 통영시 홈페이지에 접속, 이벤트 팝업을 클릭, 제로페이 결제 모바일 영수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응모되며 상품권은 신청 익월 10일 이내에 등기우편으로 일괄 발송된다.

또 통영사랑상품권 이벤트는 통영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10만원이상 결제하면 1만3천원 통영사랑상품권을 매달 1천명에게 지급하며 착한가격업소에서는 5만원이상만 결제해도 매달 업소별 30명에게 1만3천원의 통영사랑상품권을 준다.

신청은 통영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팝업을 클릭하거나, 지역경제과 방문 또는 이메일(yzzzhk@korea.kr)로 상품권 결제 영수증이나 현금 영수증 내역을 제출하면 되고, 상품권 수령은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발송된다.

시는 통영사랑상품권 활성화로 지역 내 소비 증가는 물론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 증대에 조금이나마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통영사랑상품권 특별할인판매로 현재 2차 대유행 중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침체돼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길 바란다. 많은 이용을 당부드리며, 부정유통 방지에도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사랑상품권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월 20일 50억 규모로 처음 발행, 2차 50억 원을 발행, 현재까지 약 97억 가량 판매됐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