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참여폭 확대로 통영교육소식 플랫폼 역할 톡톡

통영지역의 교육 프로그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는 통영RCE세자트라숲 통영교육소식 게시판(www.rce.or.kr)이 시민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하 통영RCE)이 운영하는 통영교육소식 게시판은 시민들이 지역에 있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 겪는 애로를 한 번에 해소하기 위해 개설됐다.

이 게시판은 통영시 관내 19개 기관ㆍ단체가 함께 참여해 지역에서 이뤄지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 소식 등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통영교육소식 게시판은 통영지역 기관·단체가 직접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등록할 수 있는 등 접근성과 편리성에 주관점을 두고 있다.

통영RCE세자트라숲 홈페이지(www.rce.or.kr)에는 평생교육기관 및 학습동아리를 효율적으로 연계해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강사은행’과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의 장에서 내가 배우고 익힌 소중한 삶의 경험과 노하우, 지식 등을 나누며 서로에게 배우는 ‘누구나 강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통영RCE세자트라숲 홈페이지 담당자는 “통영교육소식 게시판은 통영 교육의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해 개설된 만큼 기관·단체는 물론 개인까지 참여를 확대해 많은 시민들이 각종 교육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교육소식 게시판에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기관, 단체, 개인은 통영RCE세자트라숲 기획행정팀(055-650-7429)으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