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다자녀가족 할인 운영점 등 안내문 배부

거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외부행사 축소·취소 등 인구정책 연계 홍보 공백을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020년 행복키움 프로젝트’ 책자 2천부와 ‘임신부·다자녀가족 할인 운영점’안내문 4천부를 제작했다. 9월 초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키즈카페. 임신부·다자녀가족 할인점, 보건소 등에 배부해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복키움 프로젝트 소책자에는 올해 시가 추진하고 있는 결혼, 임신, 출산, 보육, 교육 등의 인구정책이 담겨 있다.

임신부·다자녀가족 할인 운영점 안내문에는 136개 할인점 이용 방법과 정보가 수록돼 있다.

변광용 시장은 “모든 시민이 마음 놓고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는 출생장려 시책을 추진하고 거제시 인구 25만 회복을 위해 시민의 삶의질 향상을 위한 지역 맞춤형 인구 정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는 인구정책 홍보물 제작·배부뿐만 아니라 카드뉴스(거제시 공식 인스타그램), 동영상 제작(거제시 공식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한 다양한 비대면 홍보를 준비하고 있으며 2020년 행복키움 프로젝트·임신부·다자녀가족 할인 운영점 정책 안내는 거제시청 홈페이지(geoje.go.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