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 비대면 치매극복캠페인

통영시는 지난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로부터 안심하는 통영, 함께 만들어요!’라는 슬로건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자 비대면 치매극복캠페인을 추진했다.

이에 통영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시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14~22일 온라인 치매 바로알기 OX퀴즈 이벤트를 개최했다. 정답자 중 랜덤 선정해 캠페인 홍보물품을 지급한다.

또한 지역사회의 치매파트너 및 든든한 후원자이자 통영시 치매관리사업의 적극적인 협력기관인 치매극복 선도기관 24개소에서는 치매로부터 힘들어하는 환자와 가족들에게 치매극복응원의 현수막을 지난 14일부터 일제히 게시했다.

한편 통영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극복캠페인과 더불어 2020년 치매극복주간을 기념하기 위해 치매극복선도도서관 지정 및 업무협약 등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는 중이다. 통영시치매안심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홍보 동영상을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치매극복에 대한 예방과 관리를 위한 전면 홍보에 나서고 있다.

강지숙 통영시 치매안심센터장은 “다양한 치매극복 행사와 함께 적극적인 치매관리사업을 통해 시민의 치매극복에 대한 이해와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고 지지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치매로부터 안심하는 통영시가 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