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인박스 우리동네 사람들
대우조선해양(주) 통영사랑봉사회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대우조선해양(주) 통영사랑봉사회(회장 김윤실)는 지난 20일 취약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산양읍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의 대상자 어르신은 차상위장애인으로 슬하에 자녀들이 있지만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없어 기초연금으로만 생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습기로 인한 곰팡이와 낡은 외벽 등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하였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자력으로 수리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이날 대우조선해양(주) 통영사랑봉사회 단원들은 오래된 벽지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누수로 인한 습기가 생기지 않도록 옥상의 벽에 균열이 생긴 부분을 실리콘으로 메우는 작업 등을 실시, 쾌적하고 안전하게 개선된 주거환경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김윤실 통영사랑봉사회 회장은 “소외된 이웃에게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이 계속 이루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세대에 대해서는 여건이 허락하는 한 회원들의 뜻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싶다”는 작은 포부를 밝혔다.

한편 통영사랑봉사회는 대우조선해양에 근무하는 통영 출신 근로자로 구성된 단체로 매년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저소득세대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