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청소년어울림마당, 오는 10일·24일 진행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통영시,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연맹장 김태곤)이 함께하는 ‘2020. 통영청소년어울림마당’ 10월 행사가 오는 10일, 24일 2회에 걸쳐 도남동 트라이애슬런광장 및 해상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가 확산·감소를 반복하면서 여러번 일정이 변경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바다를 접한 넓은 야외활동장 이라는 특성과 참가인원제한, 개인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이용시설 방역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방역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3차 수까지 진행돼 왔다.

이에 코로나19로 인해 집, 실내공간 등 주말 여가활동에 제약을 받는 청소년, 시민을 위해 넓은 야외에서 더욱 안전한 10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담당자는 “1~3차수 행사에 청소년과 일반 시민들께서 생활방역을 지켜 질서 있게 참여, 안전사고 없이 잘 진행됐다. 10월 행사는 아름다운 통영의 가을바다를 체험할 수 있는 모터보트, 크루즈요트탑승 체험뿐만 아니라 합기도시범, 방송댄스, 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실외활동 참가자 인원기준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니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 행사문의는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 사무국(☎055-646-808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