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로 즐기는 SW&Al 캠프, 5~6학년 학생 20여 명 참가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지난달 26~27일 이틀간 5~6학년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놀이로 즐기는 SW & AI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미래교육의 화두로 떠오른 AI교육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 이를 통해 학생들이 AI교육에 흥미를 가지고 미래교육을 선도해나가는 것에 그 의의를 두고 있다.

첫째 날은 AI의 원리를 적용한 두가지 종류의 보드게임 활동을 실시했다. 이는 AI 개념 중 강화학습을 적용한 보드게임으로써 아이들은 보드게임의 규칙을 스스로 알아내고, 습득하는 과정을 거쳐 놀이활동에 참여했다.

둘째 날은 엔트리에서 올해 초 새로 도입한 AI 블록, 모델학습 기능, 그리고 치즈스틱이라는 교구를 활용한 AI 코딩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 활동은 AI기술을 활용한 코딩활동으로 아이들은 실제로 AI 기술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체험할 수 있었다.

캠프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이번 SW & AI 캠프는 AI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석초등학교는 SW교육 선도학교 인공지능(AI)교육 시범학교로서 SW역량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초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체험 주간 등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해커 한마당에 참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