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도면, 민·관 협력 ‘비대면 상담의 날’ 운영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익진·민간위원장 박금석)는 지난 8일 광도면 홀리경로당을 방문해 비대면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광도면에서는 매월 교통이 불편한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방문 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민·관 협력으로 기본건강체크 및 복지상담, 대형빨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호응도가 굉장히 높았으나 코로나의 지속적인 여파로 방문 상담이 연기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경로당 내부 방문이 어려운 달에는 ‘비대면 상담의 날’을 운영, 마을 어르신 및 건강취약계층 세대 수만큼 치매예방용 퍼즐, 파스, 실뜨개용 실타래 등이 포함된 건강관리키트 및 치매예방 방법 및 체조 포스터를 첨부해 가정 내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또한 복지안내서비스·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용 물품 배부로 의문사항이나 어려운 이웃이 있을 시 맞춤형복지팀으로 연락, 심층 상담을 유도할 예정이다.

박금석 민간 위원장은 “코로나에도 구석구석,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비대면 복지서비스를 발굴, 제공해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꼼꼼히 관리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광도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비대면 주1회 영양만죽 및 삼계탕 지원은 물론 각종 꾸러미 전달 등 코로나 시대의 개인이 각 가정에서 누릴 수 있는 비대면 복지 서비스를 발굴,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