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26명 학생 참여

벽방초등학교(교장 박성규) 6학년 1반은 행복한 학교, 행복한 교실문화 정착을 위해 EBS와 월드비젼이 공동주최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 ‘교실에서 찾은 희망’에 참여, 11주차 ‘상상이상’을 수 상했다.

벽방초 6학년 1반 26명 학생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교실에서 찾은 희망 주제곡 익히기와 주제곡에 맞는 춤추기 등의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바람직한 친구관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을 철저히 하며 마스크를 착용한 채 이루어졌다.

6학년 서이빈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캠페인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우리 반 공동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좋았고 특히 영상의 배경을 찾으면서 우리 학교 곳곳에 예쁜 곳들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캠페인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규 교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학급에서 자율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영상을 제작, 공모해 아이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체험활동이 됐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바람직한 교실문화 정착을 위해 이러한 캠페인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