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RCE, 내달 13일까지 문학·예술·체육분야 등 장학생 모집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 이하 통영RCE)이 예체능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계승하는 2020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 대상자를 내달 13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은 문학, 예술, 체육 등 각 분야에 재능이 뛰어난 중·고·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통영에서 학교를 6년 이상 재학하거나 6년 이상 통영시에 주소를 두고, 직계존속이 10년 이상 통영시에 주소를 두고 현재에도 통영에서 거주 중이면 가능하다.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은 예향 통영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재능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다음 세대를 선도할 지도자를 발굴·육성하는 제도로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됐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지역사회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해 2년 이내 근황보고서 제출 및 지역사회 재능나눔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특히 올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분야별 주요 대회 및 경기 등이 취소 됨에 따라 통영RCE에서는 9월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 간담회를 진행했다. 미술, 문학, 음악의 경우 포트폴리오 심사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기로 했다. 가장 어려움이 많았던 체육 분야의 경우 두 차례의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 전문가 별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실적 인정부분에서 많은 고민을 나누어 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은 2011년도부터 통영RCE에서 운영 관리 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 마스터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지원자격과 내용은 통영RCE세자트라숲 홈페이지(http://rce.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지원을 원할 경우 관련 서류를 작성해 내달 13일 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