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통영한산대첩축제, 피너클어워드 미디어릴레이션 부문 은상 수상

통영의 대표적 역사문화축제인 ‘통영한산대첩축제’가 지난 23일 개최된 2020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미디어릴레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는 세계축제협회에서도 개최되는 국제기준의 Pinnacle Award 수상프로그램 항목 중 국내 축제여건에 맞는 항목을 선정해 국내 축제를 대상으로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여 오는 것으로, 우수한 국내축제를 발굴함과 동시에 국내축제의 글로벌화를 앞당길 수 있는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대회다.

2020년 시상분야는 총 10개 분야(영상&오디오, 멀티미디어, 홍보디자인, 머천다이즈, 대표프로그램, 신규프로그램, 주요프로그램, 미디어릴레이션, 축제유형, 특별프로그램)로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이순신과 한산대첩(임진왜란)이라는 일관된 콘셉트를 가지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통영한산대첩축제의 정체성을 공감시키고 전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미디어릴레이션부문 은상을 수상하게 됐다.

통영시와 주관단체인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은 "올해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하였으나, 2021년에는 한산대첩축제가 60주년을 맞이하는 해인만큼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