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충렬여고, 견내량 탐구프로젝트 결과 발표

충렬여자고등학교(교장 이치은)는 지난 28일 2020학년도 견내량 탐구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했다.

견내량 탐구프로젝트는 충렬여고만이 가지는 특색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생이 직접 선정한 주제로 관련 교과교사와 팀을 이루어 수행하는 교과 융합형 탐구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에는 총 26개의 주제로 88명의 학생들이 참여, 17명의 교사들이 지도교사로 나섰다.

충렬여고 학생들은 책상에 앉아 검색한 자료들을 발췌 및 정리한 수준을 벗어나 높은 수준의 연구에 도달하기 위해 애썼으며 직접 관련 현장을 답사, 실험 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지역 공공기관을 방문, 방대한 양의 자료를 수집하는 등의 노력과 열정을 기록한 보고서에 여실히 드러냈다.

이치은 교장은 “시작의 고민에서부터 과정의 수고로움 그리고 값진 체험을 통해서 학생들이 보여준 성과물은 오늘의 이 보고서가 아니라 코로나 상황에도 포기하지 않고 완주하였다는 사실 그 자체라고 생각한다. 물론 그 결과물도 놀라울 정도로 우수하다. 학생들이 함께라는 가치를 증명한 점에서 깊은 감명 받았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충렬여자고등학교는 3년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견내량 탐구프로젝트를 더욱 발전시키고 학생들이 진정한 의미의 탐구를 직접 경험해 보며 학문에 임하는 자세를 다져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