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남도 청소년활동지원사업 시행

통영YWCA는 2020 경상남도 청소년활동지원사업으로 ‘배우go! 나누go!-꿈 키움 기부마켓’을 진행했다.

배우go! 나누go!-꿈 키움 기부마켓은 청소년들의 공예활동을 통해 다양한 기회와 컨텐츠를 제공함으로 여가 활동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여 상품의 가치와 경제원리를 이해하고 판매 수익금을 기부함으로 기부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진행됐다.

공예활동으로는 비누꽃 리스. 스트링아트 액자. 도우아트로 만든 화분, 목공예 냄비받침대, 레진아트로 만든 거울 드립톡, 양말목공예 바구니 만들기로 총 6가지 토탈공예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 100여 점이 넘는 작품이 만들어졌다.

참여 청소년들은 “가져가고 싶은데 기부해야 해서 아깝기도 했지만 좋은 일에 사용되니 후회는 없다. 예쁘게 만들어 기부하고 싶었는데 솜씨가 부족해서 조금 부끄러웠지만 좋은 일에 사용되어 기쁘고 내 작품이 판매돼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들의 작품을 지난달 29일 ‘꿈키움 기부마켓’을 열어 판매된 수익금으로 통영노인통합지원센터 관리 대상자 어르신 80명에게 깻잎반찬을 구매해 전달했다.

청소년들에게 공예를 배우는 활동을 넘어 직접 기부물품을 판매, 후원을 하면서 협동심 및 자기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를 돌아보며 기부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뜻 깊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