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소년단, 요트 승선체험 기회 제공

   


 

한국해양소년단통영거제고성연맹(연맹장 공인찬)은 크루저요트의 전문적인 보급과 확대를 위해 해양소년단크루저요트선대 회원을 모집한다.


일반시민과 청소년이 참가하는 요트선대는 크루저요트 운용술 교육, 한려수도 요트 탐방, 달밤 항해, 대마도탐방, 크루저요트대회 참가 등의 항해 교육을 받은 후 본격적인 선대활동에 투입된다.


해양소년단은 지난 해 주말 청소년 상설 놀이 무료 광장이었던 청소년문화존과 해양소년단 전국대회, 한산대첩축제 해양레저 스포츠체험 활동마당, 통영시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크루저요트 승선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요트 문화 확산에 앞장 서고 있다.


해양소년단은 통영시의 남해안 요트산업 단지 조성 계획의 추진에 발맞추어 요트 문화 보급에 적극적 참여하기 위해 미수동 해양공원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크루저요트체험을 실시할 계획이며, 어린이날 기념 바다축제 기간, 한산대첩축제 해양레저스포츠체험마당, 통영시청소년수련관을 찾는 전국의 일선 교사 1,000여 명에게도 크루저요트체험 기회를 주기로 했다.


공인찬 연맹장은 “우리 지역이 요트 문화 보급의 전진 기지가 되도록 하여 미래 해양관광의 메카로 만드는데 해양소년단이 앞장 설 것”이라며 “뜻있는 청소년 및 시민의 요트선대 회원 모집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는  646-8082 해양소년단 사무국 김용호 부장.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