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경남을 대표하는 홍보 블로그 '따옥따옥(부제 따오기의 녹색이야기)'을 21일 개설,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경남도는 최근 블로그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증가하면서 블로거들의 여론 형성 비중이 커지고 기존 홈페이지와 차별화된 감성적이고 상호 소통이 가능한 정보매체를 찾는 경향에 맞춰 포털사이트 네이버(http://blog.naver.com/gnfeel)에 경남 홍보 블로그를 오픈한다.


 이번에 개설하는 블로그에는 경남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경남에 대해 더욱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따오기 기자단 △이슈 Today △정책 Story △관광 Story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특히 도민들의 참여를 통한 열린 블로그 운영을 위해 '따오기 기자단'을 운영하고 따오기 복원사업을 비롯해 녹색수도 경남의 대표적인 추진 과제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녹색이야기' 코너도 신설했다.


 경남도는 21부터 10월 12일까지 블로그 오픈 기념 이벤트로 '내가 블로그 작가'를 진행해 대상 1명 등 총 34명에 대해 '옹기세트'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블로그를 함께 꾸려나갈 '따오기 기자단'을 모집한다.


 블로그, 카페, 미니홈피를 운영하면서 경남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많은 네티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활동 후 실적에 따라 경상남도지사가 인정하는 '따오기 기자단' 활동 증명서와 기념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