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노벨CC, 월평CC에 생명환경농업 기법적용

 농약과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토착미생물을 배양하여 살포하는 생명환경농업 기법을 활용한 생명환경골프장이 고성에 조성되고 있다.


 화학비료와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토착미생물과 농업부산물로 천연농약과 천연비료를 만들어 농사를 짓고 있는 고성군의 생명환경농업에서 터득한 노하우를 이번에는 골프장 잔디 및 조경수 관리에 접목시켜 군내 조성 중인 고성노벨CC(회원제 27홀)와 월평CC(대중제 9홀) 골프장을 생명환경골프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적극 추진 중에 있다.


 현재 타 지역에서 운영 중인 골프장은 잔디 조성 등을 위해 농약 과다 사용으로 수질오염 등 환경오염에 따른 피해가 심각한 점을 감안하면 이번 고성지역 골프장 2곳은 생명환경농법 적용으로 환경오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함은 물론, 쾌적하고 아름다운 골프장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 골프장 조경관리자에 대한 전문교육기관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을 획득케 함으로써 천연농약 및 비료 생산시설 확충, 시험포장을 활용한 실험 등 생명환경골프장의 차질 없는 조성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개장을 목표로 고성노벨CC는 조경(잔디)공사, 홀조성, 토목공사가 88%, 건축 및 기타공사는 84%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으며, 월평CC도 조경(잔디)공사, 홀조성, 토목공사가 85%, 건축 및 기타공사는 75%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