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사랑 상품권 18억원어치 구입, 지역사랑

   

 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 www.dsme.co.kr)이 민족의 큰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지역 최대 향토기업답게 '거제사랑상품권' 18억 원 어치를 구입해 한결같은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최근 거제지역이 대기업마트(SSM)의 사업영역 확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대우조선해양의 거제사랑 상품권 대량구매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는 거제지역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 지난 30여 년 간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왔다. '거제사랑상품권' 첫 발매가 시작된 2006년부터 설, 추석 등 명절 선물 및 격려금으로 연간 35억 원 이상을 구입해왔으며 지난해에는 58억 원 어치를 구입하는 등 현재까지 156억 원 어치를 구매해 거제지역 경기 살리기에 동참했다.


 이 회사가 마련한 추석선물 목록에는 거제사랑상품권을 포함해 디지털카메라, 밥솥, MP3 등이 있었으나 전체 직원의 65% 이상이 '거제사랑상품권'을 선택해 직원들의 지역사랑을 보여줬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은 올해부터 이 회사에 근무하는 외국인 선주들의 생일 및 기념일에도 '거제사랑상품권'을 제공하기로 해 추가로 1억 원 이상을 구입했다. 이처럼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대우조선해양이 구입한 '거제사랑상품권'은 이번 한가위에 거제시에서 발매한 상품권의 70%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