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소년단 해양레저스포츠아카데미 개설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연맹장 공인찬)에서는 7월부터 9월까지 국토해양부와 통영시가 후원하는 2010년 해양레포츠 체험 사업 통영해양레저스포츠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해양레저스포츠아카데미는 일반 청소년과 보호자의 참여가 가능하며 11회에 걸쳐 1,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해상트레킹, 세일링, 수상스키, 해양어드밴처, 수중교육 등의 아카데미로 세분하여 진행된다.


 해상트레킹아카데미는 거북선보트, 바이킹보트, 카약, 카누, 바다기차트레킹 등의 패들링 종목을 시행하며 세일링아카데미는 딩기요트 중 옵티미스트, 토파즈, 윈드써핑 등 바람을 이용한 해양레저스포츠 종목을 교육한다.


 수상스키아카데미는 투스키, 웨이크보드, 수상택시 등의 모터보트에 의한 토우잉 종목을 교육한다.


 해양어드밴처 아카데미는 하이다이빙, 슬라이딩 슬라이더, 수상징검다리, 물시소 등의 해양놀이시설을 통한 친숙한 바다와의 접근을 모색하고 수상오토바이,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쉬 등의 토우잉 종목을 추가하여 재미와 흥미를 유발한다.


 수중교육 아카데미는 스노클링 교육을 통한 스쿠버 기본 과정을 교육하고 수상택시 체험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이 아카데미는 해양활동 전문 강사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의 수상구조대원의 안전한 활동 지도하에 시행된다. 참가 문의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646-808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