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중앙전통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 서호전통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 중앙전통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유통기술개발원(원장 김강규) 주관으로 실시한 서호·중앙전통시장 상인대학의 졸업식이 21일 서호전통시장은 도천동 통영농협 2층 강당에서 중앙전통시장은 상인회사무실에서 잇달아 열렸다.

상인대학 졸업식에는 이군현 국회의원, 김동진 시장, 천재생 시의원, 이정욱 시장경영진흥원 교육기획팀장, 김강규 한국유통기술개발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서호·중앙전통시장 상인대학의 명예학장인 김동진 시장은 올해 상인대학 과정을 수료한 서호전통시장 84명, 중앙전통시장 82명 총 166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김 시장은 “대형마트는 편리함 대신 규격화 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찾지 않는 반면 전통시장은 특유의 펄펄뛰는 사람냄새가 있다”며“전통시장 활성화의 주역인 여러분들이 상인대학에서 배운 것을 실천하면 희망이 있다”며 격려했다.

이군현 의원은 축사에서 “어릴 적 서호시장과 중앙시장에서의 추억들이 기억속에 남아있다”며“재래시장 보호 차원으로 국회에서 기업형슈퍼마켓 규제 법률을 통과시키는데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상인대학은 지난 4월1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상인의식개혁, 친절서비스교육 등 기본과정과 진열연출기법, 판매기법으로 이루어진 심화과정을 3개월에 걸쳐 총 22회의 이론교육과 1회의 선진시장 견학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표창장 수상자 명단.

▷명예학장상=정학봉 ▷진흥원 원장상=한순찬, 정옥란 ▷시의회의장상=우하갑 ▷교육기관장상=김태동, 이옥용 (이상 서호전통시장 상인대학)

▷명예학장상=김정순 ▷진흥원 원장상=서병원, 장옥희 ▷시의회의장상=박경순 ▷교육기관장상=김태형, 김윤정 (이상 중앙전통시장 상인대학)

▲ 서호전통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 김시장이 서호전통시장 상인대학 수강생 84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 전학봉 서호전통시장상인회장이 명예학장상을 수상했다.  

▲ 한순찬, 정옥란씨가 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 우하갑씨 시의회 의장상 수상.

▲ 김태동, 이옥용씨 교육기관장상 수상.

▲ 전학봉 서호전통시장상인회장이 졸업식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동진 시장.

▲ 이정욱 시장경영원 교육기획팀장.

▲ 이군현  국회의원.

▲ 천재생 시의장.

▲ 중앙전통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 이날 중앙전통시장 상인대학 82명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 김정순 중앙상인회장 명예학장상 수상.

▲ 서병원, 정옥희씨 진흥원 원장상 수상.

▲ 박경순씨 시의회 의장상 수상.

▲ 김윤정씨 교육기관장상 수상 수상.

▲ 김정순 중앙전통시장 상인회장이 상인대학 졸업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