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Total Food,

2011 국제식품&기계산업전 경남 창원서 개최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대한제과협회, 조리사회중앙회, 부산울산경남 프랜차이즈협회,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등이 후원하는 『2011 국제식품&기계산업전』이 오는 2011년 3월 17일(목)부터 3월 20일(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120개사 300부스를 목표로 진행되며 4일간 총 2만명의 관람객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일반식품, 식품첨가물, 주류, 음료, 커피, 차, 제과, 제빵, 단체급식, 식품가공기기, 호텔주방기기, 포장기기 등이 전시되어 국내외 우수식품 및 식품가공기계의 비교/평가를 통한 정보 교환의 장이 됨은 물론, 식품산업의 최신 동향과 최고급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고 인삼특별관은 삼 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건강식품까지도 소개하여 소비자가 바르게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올해는 식품관련 창업 프랜차이즈관을 별도 구성하여 외식산업의 트렌드를 제대로 알 수 있는 자리와 창업에 필요한 정보 및 시설운영자금에 대한 상담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주류&카페베이커리관에서는 와인 장터 및 수입 주류 무료 시음회를 통해 와인 및 수입 브랜드를 현장에서 다양하게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페베이커리에서는 바리스타 대회 및 세계 각국의 커피, 가공 기기의 전시와 무료 시음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단체급식과 식품기기관은 “안전, 우수, 청결"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급식시설 및 설비, 보관․주방기기, 조리기기, 위생 및 소독기기, 개인위생용품 등의 전시를 통해 단체급식 및 식품기기 관련 정보를 한자리에서 관람 및 수집할 수 있어 관련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HACCP 전문 교육, 한국조리사회중앙회 경상남도지회 주최 요리경연대회, 소물리에 대회, 커피세미나, 바리스타대회, 주류/커피 무료시음회, 세계10개국 및 팔도 먹거리 장터, 프랜차이즈 및 창업 세미나, 커피/와인세미나 및 시식회, 해외 수입 명품 주류 경매 등으로 식품업계 전문인들과 일반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식품 및 기계산업, 외식 프랜차이즈사업의 모든 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1 국제식품&기계산업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 www.foodfair.co.kr 또는 박람회 사무국 051-740-7707,9 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