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고졸공채 사무기술직 110명 합격자 발표

최근 고졸 채용 확대 바람을 타고 화제를 불러 모았던 대우조선해양 고졸 사무기술직 공개 채용 결과가 13일 발표됐다. 당초 예정보다 10명 늘어난 110명의 고교 3학년 학생들이 최종 선발됐다.
 
전국 총 94개 고교에서 합격자가 나왔으며, 여학생 합격 비율도 22%에 달한다. 이번 합격자 중엔 특수 목적고, 일반계 및 특성화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새터민(탈북주민) 출신인 한겨레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도 있다. 지역별로는 서울, 경기 지역 합격자가 전체 27%로 부산, 경남지역 합격자(28%)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으며 제주, 강원도에서도 합격자가 나와 전국적으로 고르게 선발됐다.
 
이번 고졸 사무기술직 공채는 100명 모집에 3200여명이 몰려 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영어점수(텝스 950점)가 우수한 학생부터 학생회장 출신 등 실력과 패기를 갖춘 학생들이 지원했다. 또 성적보다 인성중심으로 면접을 실시한 결과 내신 1등급자가 탈락하는 이변도 일어났다. 대우조선해양은 당초 100명을 뽑을 예정이었으나 지원자들의 수준이 높아 10명 늘린 총 110명을 최종 선발했다.
 
합격자들은 이번주 중으로 신체검사를 실시한 뒤 내년 1월 5일 입사와 함께 회사가 경남 거제에 세운 '중공업사관학교'에 정식 입학한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대표이사는 "합격자들이 채용 과정에서 보여준 열정과 도전 정신을 갈고 닦아 세계 최고의 중공업 전문가가 되도록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