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어경효)는 지난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문화강좌 강사동아리 회장 및 총무, 관계공무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시 향촌동 남일대 리조트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는 부산대 및 한국해양대학 강사인 이진광 강사를 초청, '나와 타인을 위한 배려와 소통'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아울러 주민자치센터 활동 동영상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기타 분과별 토론 및 보고회 시간에는 2014년도에 각 분과에서 추진할 사업 및 타 주민자치센터 우수 사례를 반영한 프로그램에 대해 검토하고,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주민센터의 활성화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센터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동아리 회원들이 참여함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이 오가는 뜻 깊은 토론의 장이 됐다.

어경효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준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남기길 고성읍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제안된 여러 가지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