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를 밟아가며 성장해가는 지역정치인의 모델이 될 터

천영기
천영기 시의원(새누리당)이 오는 6․4 지방선거에 통영시 제2선거구(도천동, 명정동, 중앙동, 정량동, 북신동, 무전동) 경상남도의회 의원으로 출마를 선언했다.
천 의원은 17일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4년여 동안 통영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통영시가 가진 장점이 무엇이며 또 단점이 무엇인지를 뚜렷하게 배우고 느끼고 살펴왔다”며 “더 넓은 곳으로 나가 통영시를 위해 헌신하고자 큰 포부를 다시 세웠다. 시의원의 힘만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 너무나 많다는 것에 깊은 안타까움을 느껴 왔다. 이제 더욱 성숙된 경험으로 제가 품은 뜻과 포부를 통영시민을 위해 펼치고자 한다”며 도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통영시는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비해 재정 형편이 넉넉지 못하다. 현재 통영시는 정부와 경상남도의 예산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고 또 수많은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현실로 도의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도의원이 어떤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고 얼마만큼 헌신적으로 뛰느냐에 따라 통영 발전의 성패가 달렸다고 여기게 되었기에, 저는 과감하게 통영시의회 의원을 포기하고 태극기를 가슴에 단 올림픽 출전 선수와 같은 심정으로 새로운 각오를 다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지난 4년간의 시의원 생활에서 특히 성실하고 근면한 의정활동을 이어 왔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성실한 정치인, 시민을 섬기는 정치인’이라는 약속을 지키겠다”며 “이전까지 시의회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도의회에서 더욱 충실한 의정활동을, 그리고 더욱 성장한 지역정치인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 시의회라는 검증을 거쳐 도의회로 올라가는, 계단을 차곡차곡 밟아 올라가며 성장해가는 바람직한 지역정치인의 모델을 세우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천영기 시의원은 현재 새누리당 경남도당에 도의원 후보신청을 해 놓은 상태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