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부 카누,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등위 입상

   

 

한국해양소년단통영거제고성연맹(연맹장 김환용) 대원들이 지난 5일과 6일 여수시 만성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된 제5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 참가하여 모든 등위를 석권하는 성적을 거두었다.


미래의 꿈, 바다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본 행사는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를 목표로 전남도 및 여수시에서 3억의 지방비를 지원하여 개최되었으며 2012년 엑스포를 국민들에게 홍보하는 기회로 삼는 한편 2012년 엑스포 유치 기원을 위한 기폭제 행사로 개최됐다.


5일 오동도 특설무대에서 오거돈 해양수산부장관이 참가하는 개회식과 초청가수 공연, 전통 공연, 해군의장대 시범공연 등이 진행되었으며, 본 행사로 일반부 수상오토바이 경주, 윈드서핑 대회와 청소년부 경기로 카누,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경기 등이 진행됐다.


여기에 한국해양소년단통영거제고성연맹 대원들이 참가하여 초등부 여자(유영초등학교 선대장 조진순) 고무보트 3위, 중등부 카누 남자팀(통영중학교 선대장 김봉섭) 1위, 드래곤보트 여자 연합팀(통영여자중학교 선대장 김희란, 충렬여자중학교 선대장 최병화, 거제옥포중학교 선대장 이근우, 항해사 남은주) 1위, 고등부 남자 카누(통영고등학교 선대장 김은주, 항해사 백성길) 1위, 2위(통영제일고등학교 선대장 정성재), 3위(제일고)를 차지하여 모든 등위를 수상했다.


또 여자부 카누(통영여자고등학교 선대장 윤현경)역시 1위를 차지하여 우리 지역 해양소년단의 위상을 더욱 드높이는 계기가 됐다.


한편 지난해 강원도 강릉에서 개최된 4회 대회에서도 우리 지역 해양소년단 대원들이 출전하여 고등부 남, 여 각각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