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교육감 예비후보, 지역수산물 학교급식에 공급할터

98개 시민사회단체가 선정한 좋은교육감 박종훈 경남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26일 통영시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영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 "우선 '고성 통영 거제'를 묶어 문화와 자연이 어우러진 수학여행코스로 만들어 전국의 교육청과 학교에 수학여행지로 추천될 수 있도록 발로 뛰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중학교 수학여행지로서는 통영고성거제가 문화예술, 산업 등이 고루 갖춰져 있는 이곳이 최적지"라며 "학생들에게 역사와 문화, 청정의 자연 경관을 경험하게 할 수 있는 손색없는 지역을 수학여행지로 계발하여 지역경제를 살리는 것은 물론 우리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키우는 계기로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또한 고성 통영지역의 낙후된 학교 시설을 즉시 개선하고 고성과 통영의 지역특산물을 학교 급식 재료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역에 위치한 '학교급식지원식자재센터'를 잘 활용, 지역에서 나는 질 좋은 수산물과 농산물을 우리 아이들의 급식 재료로 사용하여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고,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특산물의 급식재료 공급 우통체계 지원에도 힘써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1등만을 위한 교육은 하지 않겠다. 모두가 성장의 기쁨을 맛보는 교육, 친구와 함께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아는 교실로 바꾸어 놓겠다. 지역의 문화를 계승하는 교육과정을 발굴하여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가지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