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교 학교도서관, 연합 독서동아리 독서캠프 실시

 
통영 관내 4개 중학교 연합 독서동아리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충무중학교에서 충무중, 충무여중, 통영중, 통영여중 학생 각 10명씩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책과 함께 떠나는 별별 이야기 독서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올해 4개 중학교가 한 달에 한 번 학교 도서관에 모여 독서토론을 하고 있지만 짧은 시간으로 아쉬움이 남아 사제 간, 친구 간 대화의 시간과 서로간의 정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밤샘 독서 경험을 통하여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 평생 동안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1부는 오프닝 무대로 충무중학교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학교장 인사, 학생들의 카레 만들기, 교통카드 지갑 만들기, 통영중 학생들이 준비한 몸으로 말해요, 눈치 게임, 인간 제로, 'I'm yours' 팝송 부르기, 선생님과 제자가 연주하는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공연, 책 탑 쌓기 등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이, 2부에서는 초성으로 보는 책 제목 맞추기와 독서퀴즈, '꿈꾸는 책 읽기' 시간으로 진로 신문 만들기, 영화 감상을 하였다. 함께 아침을 먹고 소감문 작성하는 시간을 끝으로 아쉬운 1박 2일의 일정을 마쳤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