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지청,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제2차 공안대책지역협의회 개최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지청장 윤영준)은 지난 5일 경찰, 선관위 등 유관기관과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제2차 공안대책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특히, 설 명절을 전후하여 명절 세시풍속을 빙자한 사전선거운동 등 불법선거운동이 우려되므로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강화하여 설 명절을 전후한 사전선거운동 및 3대 중점 선거사범(금품선거, 흑색선전, 각종 여론조작)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주요사건에 대한 '부장검사 주임검사제'를 실시하고, 선거 전담 검사실을 증원하여 '지역별 전담검사제'를 실시하고, 선관위와 '고발전 긴급통보 제도'를 실시하는 등 신속하고 엄정한 선거사범 처리와 공명선거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선거사범 발생 단계부터 수사?재판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고 상시협조 체제 구축, 특히 긴급 사안에 대하여 선관위의 '고발전 긴급통보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핵심 증거를 적시에 확보하고 불법행위를 신속하게 차단하여 표심이 왜곡되는 사태 방지키로 했다.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관계자는 "통영검찰은 지역별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선거전담을 종전 2개 검사실에서 3개 검사실로 확대하고 각 지역별(거제, 통영, 고성) 전담검사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주요 선거범죄에 대하여 부장검사를 주임검사로 지정하여 선거사범에 대한 신속하고 엄정한 처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며 "또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선거사범에 대하여는 소속정당?지위고하?당락여부에 상관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한다는 방침에 따라 깨끗한 선거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거사범 신고센터는
△검찰: 전화 055-640-4382 (야간 055-640-4290),
인터넷신고:http://www.spo.go.kr/tongyeong (온라인 민원실)
△경찰: ☎ 국번없이 112 인터넷신고 : http://www.police.go.kr(신고민원포탈)
△선거관리위원회: ☎ 국번없이 1390 인터넷신고:http://www.nec.go.kr(국민참여소통)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