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오픈, 고품격 프리미엄 시설, 호텔 급 최고 서비스 제공
주말예약율 85%, "오는 4~5월 리조트 내 '글램핑'·'웨딩홀'오픈 준비 박차

'21세기 세계적인 해양관광 휴양지'를 지향하는 동원리조트&유스호스텔
"눈 앞에 펼쳐지는 한려수도의 바다와 미륵산을 배경으로 한 자연이 주는 진정한 힐링 공간 '동원리조트&유스호스텔'은 단체 및 연회행사, 가족모임에 고품격 프리미엄을 지향한 다양한 객실타입과 시설, 서비스로 고객님을 모시겠습니다"

동양의 나폴리 통영 미륵산 자락에 위치, '21세기의 세계적인 해양관광 휴양지'를 지향하는 동원리조트&유스호스텔은 오픈과 동시 수 많은 관광객과 통영시민들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리조트는 미륵산 편백나무 숲 속에서 한려수도의 화려한 조망권과 103개의 고품격 객실은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이자 힐링 공간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에 103개의 객실 규모로 오픈한 동원리조트&유스호스텔은 현재까지 약 5개월간의 운영 기간 중 지난 1~2월에는 50%가 넘는 객실 점유율을 기록, 주말에는 70~85%의 사전 예약율을 올리고 있다.

또한 대규모 국제행사와 세미나, 가족모임, 웨딩을 할 수 있는 대연회장과 중연회장, 세미나장이 마련돼 있으며 통영특산물 및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와 음료를 경험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 고객들을 유혹한다.

유스호스텔은 청소년 단체 및 기업 워크숍에 맞춘 객실과 국가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품격을 자랑하는 객실
리조트 본관에는 스위트, 디럭스, 패밀리, 주니어스위트, 트리플, 트윈 객실 과 별관 유스호스텔은 슈페리어, 8인 침대·온돌, 4인 온돌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식 웨딩 운영과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연회공간으로는 2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이순신홀과 100명을 수용하는 한려수도홀, 최대 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미나장이 본관에 위치하고 있다.

무엇보다 동원리조트&유스호스텔의 직원 중 40%는 통영 지역민을 고용해 지역고용창출에도 한몫하고 있다.

부대시설로는 다양한 테마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문화센터와 첨단영상 및 실제크기의 영웅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체험공간인 '멀티영상센터', 4월 말 오픈예정인 아웃도어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 '글램핑'과 그 외에도 편의점, 노래연습장, 플스존, 탁구장, pc방, 비즈니스센터 등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 고객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인 멀티영상센터 '히어로 스튜디오 통통' 입구
주말이면 700~800명의 고객들이 이용하는 리조트는 특히 통영, 고성, 거제지역의 주부와 아이들은 평일에도 리조트를 방문, 멀티영상센터 '히어로 스튜디오 통통'의 페인트 볼, 미디어반전트릭아트, VR 가상현실 체험 존, 미니게임 존, 캐릭토리움 존 등의 프로그램들을 체험한다.

또한 동원리조트&유스호스텔에서 출발해 미륵산 정상까지 닿는 1.4km 1코스와 1.7km 2코스도 조성돼 있어 고객들의 힐링과 동시 건강까지 책임진다.

동원리조트&유스호스텔 도근호 총지배인.
동원리조트&유스호스텔 도근호 총지배인은 "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리조트 외부로 다시 나가는 불편함을 줄이고자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 리조트 내에서 편의시설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원스톱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리조트 내 여유부지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갈 예정이고, 오는 여름에는 워터슬라이드를 비롯 바비큐파티와 옥상 테라스에서 비어가든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리조트의 위치상 교통체증, 택시 할증료, 버스배차 등 교통문제가 항상 대두된다. 고객들이 재방문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개선하고자 노력 중이다. 한 해 한 해 지나면서 더 발전 된 리조트&유스호스텔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주)동원관광개발(회장 장복만)은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일대에 총공사비 850억 원을 들여 982,164㎡의 18홀의 골프장을 지난해 9월 정식 오픈했으며 '21세기 세계적인 해양관광 휴양지'를 지향하는 동원 리조트&유스호텔을 10월 오픈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오는 5월 오픈예정인 웨딩홀(이순신홀)
오랜 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주거 공간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동원개발은 주택전문 1군 종합건설로 아파트, 학교, 빌딩, 도로, 교량 등 건설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했다.

이후 부동산개발, 금융, 수산업 등으로 영역을 확대했으며 교육사업과 문화·장학사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그 결과 국내 최초 주택사업분야 금탑산업훈장 수훈, 2001년 주택공급실적 전국 5위, 2003년 부산다운 건축상, 2004~2006년 3년 연속 건설시공능력부산업체 1위, 부산광역시 향토기업 지정 등 다수의 수상과 실적을 올렸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