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여고, 1학년 학생들에게 대학 탐방 기회 제공

충렬여자고등학교(교장 안진철)가 지난 26일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학 학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매년 진로부에서 주최하는 이 행사는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학과를 실제 체험하고 무엇을 공부해야 하며 진로와 관련하여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경험을 통한 계열 선택과 학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탐방은 부산대와 인제대를 방문하는 부산코스, 경북대와 계명대를 방문하는 대구코스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학과를 방문할 수 있는 코스를 골라 대학 캠퍼스와 학과를 선택, 체험하였다.

간호학과, 화학공학과, 언론광고학부,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16개의 다양한 학과는 충렬여고 학생의 선호도에 맞추어 선정된 학과로,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희망에 따른 학과 탐색을 통해 미래 직업 세계의 변화를 체험하고 진로 목표를 설정하는 기회로 삼았다.

1학년 하수민 학생은 “그동안 막연하게 꿈꿔왔던 대학교 학과 생활을 체험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진로를 구체화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대학교 교수에게 직접 자신의 의문사항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었던 점도 너무 좋았다.”고 대학 탐방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위 기사는 충렬여고 학생기자단이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