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림초, 1학기 학부모 참관 수업나눔의 날 운영

죽림초등학교(교장 문진섭)는 지난 2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1학기 학부모 참관 수업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매년 학부모 참관 수업나눔의 날을 정해 신뢰받는 학교 만들기에 힘쓰고 있는 죽림초등학교는 배움 중심의 수업활동을 통해 학생이 즐겁고 행복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참관 수업은 2교시 1, 2학년을 시작으로 3교시에는 3, 4학년, 4교시에는 5, 6학년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학부모들에게는 수업 참관록 작성을 통해 자녀의 수업 준비 자세, 태도 등을 보다 면밀하게 관찰하여 앞으로 자녀교육 및 상담을 위한 피드백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죽림초 교사들은 그동안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배움이 있는 수업을 전개하기 위해 교사학습공동체 모임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연수와 동아리 활동으로 쌓아온 자기수업 브랜드를 가지고 학생들의 능력, 흥미, 수준을 고려한 수업을 보였다. 학생들은 학년 간 위계를 적용한 다양한 토의 토론수업, 미러링을 활용한 스마트 수업, 독서토론 등 학습자가 중심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두가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였다.

5학년 한 학부모는 “어리광만 부리는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말하며 독서토론 수업에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스러웠고, 선생님들의 밝은 표정과 활동적인 수업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본교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수업 공개 활동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더불어 학생들이 즐겁고 신나게 공부하는 행복한 교실 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