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벤트, 통영한산대첩축제 풍성

올해로 55회를 맞이하는 통영한산대첩축제의 디지털 강화 일환으로 전 세계에 축제를 송출할 '모바일 방송센터' 개국에 이어 모바일을 이용한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 기존 '기록사진 공모전'도 동시 개최, 아날로그적인 전통행사의 맥을 잇는 데도 앞장선다.
 
통영한산대첩축제에 참가한 가족·연인·친구 등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등록하는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공모를 받는다.

혼자 촬영한 사진도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도 간단하다. 페이스북은 통영한산대첩축제 페이지 타임라인의 '좋아요'를 누른 후 타임라인에 해시태그(#통영한산대첩축제 #인증샷 #이벤트)를 작성하고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과 크게 다를 것이 없다. 해시태그(#통영한산대첩축제 #인증샷 #이벤트)를 작성하고 사진을 등록하면 이벤트 참여에 필요한 절차는 끝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중 어느 한곳만 사진을 등록해도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자격을 인정받는다.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 마감시한은 8월 19일 오후 6시까지다. '좋아요'를 많이 받은 숫자로 순위를 결정하고, 결과는 8월 22일 홈페이지(www.hansanf.org)를 통해 발표한다.

부상으로 1등에게 30만원 상당의 스마트 빔 프로젝트를 지급하는 등 총 38명에게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한편,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에 힘을 쏟는 (재)한산대첩기념사업회는 안전사고 방지 차원에서 추락 위험이 있는 장소와 사고 위험이 있는 곳에서 촬영한 인증샷은 시상 대상에서 제외한다.

전통적인 '행사기록사진 공모전'도 문이 활짝 열려 있다.

통영시민과 관람객이 참여하는 축제장 마련과 응모사진을 보존, 기록으로 활용하려는 취지로 '행사기록사진 공모전'을 펼친다.

축제기간 행사와 행사장을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1인 3점까지 출품할 수 있고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다.

디지털 사진 1매당 용량은 3,600픽셀 이상, 5MB이상이며 필름은 판형에 제한 없이 슬라이드필름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출품한 사진의 소유권과 저작권은 (재)한산대첩기념사업회에 귀속된다. (사)통영사진협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응모 시 사진 원본과 공모전 응시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재)한산대첩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hansanf.org)에 나와 있다.

(재)한산대첩기념사업회 정동배 이사장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적인 요소를 결합해 통영한산대첩축제의 글로벌화와 디지털화에 역량을 경주하는 까닭은 통영시민과 관람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면서 국내외로 축제의 저변을 확대해 통영한산대첩축제와 이순신장군의 위대한 호국정신을 널리 알리는 데 있다"고 말했다.

한편, 8월 11∼15일 5일간 통영시 전역에서 개최되는 제55회 통영한산대첩축제의 세부 행사 일정과 장소는 (재)한산대첩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hansanf.org)의 '축제소개-행사일정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