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드림스타트(시장 김동진)는 지난 19일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들을 대상으로 거제 대명리조트 오션베이에서 ‘신나는 여름! 안전 물놀이 캠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드림스타트 아동이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시간을 만들어줌으로써 아동의 정서발달 및 가족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 여름철 안전 물놀이 체험을 통해 이웃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한 세대 당 보호자 1인 이상 의무 동행하여 위기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배양을 위한 물놀이 안전수칙, 상황별 대처요령 등 안전교육 및 입수 전 준비운동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에 특별히 유의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평소 일상생활에 바빠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지 못했는데, 이렇게 함께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이러한 기회를 만들어 주신 드림스타트에 정말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박종민 여성가족과장은 “아동의 건강한 정서 발달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