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전문대학 엑스포 참가

동원중학교(교장 배문숙)는 지난 22일 아침, 전교직원과 학생회 간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문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흡연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폭력과 흡연의 위험성을 다시금 인식하고 학교 폭력과 담배 연기가 없는 학교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캠페인과 더불어 본교 현관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친구야! 아침은 먹고오니?!" 행사를 실시했다. 학생 상담 자원 봉사 어머님들과 본교 또래 상담 반 친구들은 학생들에게 빵과 우유를 나눠주면서 건강 잘 챙기라는 덕담도 건네고, 친구 사이에 사이좋게 지내자고 말했다.

또한 이날 본교 1학년 학생 40명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전문대학 엑스포에 참가했다.

전문대학 엑스포는 경남, 부산 지역 전문대학이 주최하는 행사로, 중고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진로 진학 상담, 입학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행사이다.

동원중학교 학생들은 동원과학기술대학의 초청으로 참가하게 됐으며, 여러 대학의 체험 부스를 돌며 다양한 체험을 했다.

학생들은 항공, 게임, 자율 자동차 등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그 외에도 바리스타 체험, 모형 배 만들기 체험, 3D웨어러블 기기 만들기 등, 각종 체험활동에 참가해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