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 ~ 8월19일(4개월 간 매주 토요일)

국내 유일의 장승 교육장, 한국장승학교(교장 이도열)는 오는 22일까지 '2017년 중기장승학교 과정'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승은 마을의 수호와 주민의 안녕을 염원하며 세웠던 이 땅의 지킴이이자 시대 상황과 후세에 전하는 뜻이 나무에 오롯이 새겨진 역사적 기록으로 이번 장승과정을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자부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이도열 한국장승학교 교장을 비롯해 전국 최고의 강사들로 초빙해 4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20세 이상 75세 이하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료생에게는 장승학교 수료증이 수여되고, 강사위촉, 교육 참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도열 교장은 "우리 장승은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있고 한국장승학교는 그러한 가치를 가장 쉽게 전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왔다"며 "조각에 소질이나 재주가 없어도 능히 가능하도록 준비했으니, 장승 만들기에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장승의 가르침을 전할 수 있는 여러님들을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장승학교(010-2674-2133), 고성탈박물관(055-672-8829), 홈페이지(www.jangsung.org)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