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경찰서(서장 이병진)는 지난 9일 통영시 광도면 광도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광도면 이장단(이장단장, 김재곤)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주민공감 간담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주민공감 간담회는 범죄로부터 안전한 통영시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로부터 직접 의견을 듣고 이를 통영치안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통영경찰서장과 각 과․계장들이 경찰서를 벗어나 직접 이장단 회의장을 찾아가 지역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현장에서 궁금증을 해소하는 한편, 앞으로 통영시의 안전한 공동체 치안환경을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참석한 이장들은 “경찰서에서 하는 간담회에 참석할 때에는 왠지 모르게 긴장됐는데, 경찰관이 회의장을 찾아와 보이스피싱 예방법, 노인들의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위험성에 대한 영상물을 시청하면서 편한 분위기를 조성해 평소 가지고 있던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하며 간담회에 만족감을 표했다.

이병진 통영경찰서장은 “지역주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직접 현장에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채널을 마련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치안요소에 반영해 공동체 협력 치안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