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초, 학부모 연수 및 학부모자원봉사 발대식

통영초등학교(교장 안경애)는 지난 11일 학부모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각실에서 2018학년도 학부모 연수 및 학부모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했다.

발대식에 앞서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강사 손병욱) 실시함으로써 시대의 흐름에 맞는 올바른 자녀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초의 선생님, 최고의 선생님, 부모!’라는 주제로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통해 학부모의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이어서 자원봉사 발대식에서는 각 분야별(녹색어머니, 책읽어주는 맘, 상담자원, 급식모니터링) 담당교사가 학부모 봉사단의 조직 이유와 역할에 대한 자세하게 안내해 봉사단으로서 무한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경애 교장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꼭 필요하며 교육의 주체들이 함께 노력할 때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것이다. 또한 무엇보다도 자라나는 아이들이 학부모님의 봉사하는 모습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책임감과 봉사정신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며 격려했다.

참석한 학부모는 “학부모연수를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 자녀를 교육하는데 있어 많은 것을 느낀 감동적인 시간이었다. 또한 자원봉사발대식을 통해 봉사할 내용과 태도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으며 더 열정적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의지가 샘솟는다”고 말했다. 통영초에서는 다양한 활동으로 학부모들이 학교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