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성 국회의원 보궐선거 자유한국당 김동진 예비후보 기자회견

“한국당 예비후보들은 경선을 통해 후보를 결정하고, 이를 통해 최종 후보가 정해진다면 그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승자를 중심으로 단합해 지역민과 함께 희망의 불씨를 이어가자”

통영·고성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도전장을 내민 자유한국당 김동진 예비후보가 28일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동진 예비후보는 “그동안 우리 지역의 자유한국당 후보들은 나름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자신의 정견을 잘 보여주는 선거운동을 하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 며칠간의 과정을 보면서 자칫하면 어부지리의 이점을 상대 당에 넘겨줄 수도 있겠다는 우려를 갖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자유한국당으로 출마한 후보들끼리는 서로 반목하지 말고, 당의 깃발 아래 정정당당히 경선을 통해 후보를 정하고, 그 결과에 승복하는 모습을 지역민들에게 보여드리는 것이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금 우리는 매우 힘든 노정에 서있다. 오래 지속해 온 정권을 잃어버렸고, 경남도정과 통영시정, 고성군정마저 더불어민주당에 내 주었다. 이제 통영 고성에 단 하나 남은 국회의원마저 자유한국당이 되찾아 오지 못한다면 지역발전은 물론 견제할 그 무엇도 남아있지 않다”고 쓴 소리했다.

또한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다. 아무리 시절이 어려워도 새롭게 선출된 당 대표를 중심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나아간다면 분명 하늘은 우리 편일 것이란 확신을 갖는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록 험한 길일지라도 보수의 가치와 자유시장경제를 염원하는 지역민과 함께 밀고 당기면서 목적하는 곳으로 우리의 수레를 이끌고 가서 반드시 정상에 깃발을 꽂는 축제가 되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피력했다.

김 예비후보는 “저부터 그런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우리 자유한국당 후보들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마지막까지 정도를 지키면서 선거에 임하는 자세를 보여주시어 지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바람직한 선거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기자회견을 마쳤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