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초등학교(교장 한순선)는 지난 11일 산양초등학교 도서실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2019학년도 어린이 효·인성·진로교육을 실시했다.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키우기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한 창의성과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나만의 길을 만들자!’라는 주제로 강의를 마련했다.

경상대학교 교수인 한상덕 강사는 창의성의 기본요소, 놀이를 통해 배우는 삶의 지혜,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부모의 태도, 창의적인 어린이의 생활 습관, 효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 등 두 시간 동안 열정적으로 강연했다.

한상덕 강사는 ‘창의성과 바른 인성을 갖춘 아이로 자라기 위해 학생은 어떤 가치관과 행동이 필요한가?’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산양초등학교 학부모들도 자유롭게 참관, 창의성과 인성교육에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다.

강연을 들은 학부모들은 “스스로 행복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지니며 배려하는 모습이 곧 자녀에게 거울이 됨을 다시 한 번 깊이 인지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순선 교장은 “어린이 효·인성·진로교육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 감동을 받고 스스로 의지를 다지는 모습을 보고 학생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좋은 강의를 진행한 한상덕 강사에게도 감사함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