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 엉뚱발랄 자치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4-6학년 학급을 대상으로‘가사듬(가족사랑듬뿍) 챌린지’활동을 전개했다.

‘가사듬 챌린지’란 아이스버킷 챌린지에서 착안한 것으로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활동 소감을 서로 공유하며 가족 사랑의 마음을 키워나가는 활동이다.

챌린지 방법은 1명의 학생이 가족 사랑을 실천한 후, 활동내용과 소감을 포스트잇에 작성해 오는 것에서 시작한다. 챌린지를 마친 학생은 2명의 학생을 선택하고, 선택받은 2명의 학생은 챌린지 활동 후 다시 각자 2명의 학생을 선택한다. 1명에서 2명, 2명에서 4명으로 가족 사랑이 퍼져나가는 것을 경험하며 학생들은 행복한 가정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긴다.

챌린지에 참가한 4학년 윤현진 학생은 “가사듬 챌린지를 하는 동안 가족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 행복해요. 챌린지가 끝나더라도 가족 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챌린지가 끝난 후, 엉뚱발랄 자치회는 직접 만든 상장을 우수학급에 시상하며 가사듬 활동이 꾸준히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앞으로도 제석초등학교 자치회는 세계 책의 날 봉사, 유네스코 레인보우 청소년 세계시민 프로젝트 기획, 학교평화 UCC 제작 등 학생참여중심의 자치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