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우리는 학생기자] 글 잘쓰는 우리는 누구?! 아름드리 기자단!제석초 6학년 양해빈 학생기자

안녕하세요? 아름드리기자단 양해빈입니다. 지금부터 제석초등학교 아름드리기자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름드리기자단은 평소 신문기사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 있는 동아리로 14명의 5-6학년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기자단의 주된 활동은 한산신문에 보낼 신문기사 작성하기입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기사문 쓰기 방법을 활용해 학교행사, 학교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자신만의 기사를 작성해나갑니다. 다음 활동은 한산신문을 활용한 NIE 활동입니다. 기사문 퀴즈 대결, 빙고 놀이, 단어 찾기 등 선생님께서 준비하신 다양한 NIE 수업을 통해 신문과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름드리기자단을 이끄는 장인선 선생님을 소개하겠습니다. 장인선 선생님께서는 예쁘고 착하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시는 다재다능한 분이십니다. 특히 기사문 쓰는 법, NIE 활동 방법 등을 잘 가르쳐주셔서 아름드리 기자단 학생들은 기자단에서 공부하고 글을 쓰는 것에 뿌듯함을 느끼며 참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기자단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하며, 이상으로 제석초등학교 아름드리기자단 소개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