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드리 기자단 5학년 최민지

아름드리 기자단 5학년 최민지.

제석초등학교는 지난 6월 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1인 미디어는 주제정하기, 대본 짜기, 영상 찍기, 편집하기로 짜여져 있는 활동으로 미디어 전문 강사님 2명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우리 반은 젤리 먹방, 라면 먹방, 슬라임 리뷰, 음료수 만들기, 촉감 퀴즈, 게임 등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주제를 정하였습니다.

주제에 맞는 대본 짜기는 어렵다고 느끼는 친구들도 많았지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주제를 선택했기 때문에 모두들 재미있게 참여하였습니다. 다음 순서는 1인 미디어 활동의 하이라이트! 영상 찍기입니다. 촬영에 앞서 생각보다 긴장이 많이 되었지만 서로 격려해주며 모두가 무사히 촬영을 마쳤습니다. 마지막은 편집입니다. 모두가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각자의 매력을 품고 있는 재미난 영상들을 완성하였습니다.

짧지만 하루 동안 1인 미디어 활동을 경험해보니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을 거란 확신이 들었습니다.

1인 미디어 활동에 참여한 5학년 이수연 학생은 “나만의 주제로 나만의 영상을 만든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제석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개성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길 기대해봅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