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박혜숙)은 지난 24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및 학부모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통영영재교육원 이해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2020학년도 통영영재교육원 입학설명회를 겸해 중등과정(수학-보로노이 다이어그램 탐구, 과학-튼튼한 구조물 만들기, 발명-창의적인 내진 구조물 만들기)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홍보하기 위해 개최했다.

영재교육원 입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영재교육원 수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게 했으며, 중등 3개 과정 중 하나를 선택,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형식으로 운영했다.

이해캠프에 참가한 한 학부모와 학생은 “아이가 영재원에 다니게 되면 무엇을 배우는지 궁금했는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생활 속 원리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다보니 생각보다 수학이 어렵지 않아 중등 수학반에 지원하고 싶다”며 이해캠프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혜숙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장은 “수업을 통해 영재교육원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게 해 통영영재교육원의 장점을 홍보함으로써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우리 영재원에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2020학년도 입학생 원서를 8월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