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룡초등학교(교장 문상현)는 지난 18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하 교복우)과 기초학력 보장 연구학교 정서행동 함양 프로그램(BE큐브)의 일환으로 통영 어드벤처타워 익스트림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4~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체험 활동은 우리 지역 유관기관을 이용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폭넓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모험심과 협동심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날 학생들은 선후배 간 모둠 구성을 통해 어려운 미션을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며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나도 할 수 있다’는 도전의식을 가질 수 있었으며, 선후배 간의 연결고리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었다.

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평소에 체험해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6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너무 무서웠는데 친구들과 함께하니 퀵점프까지 성공할 수 있었다. 뭐든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두룡초등학교는 ‘닥터 큐브(Dr.CUBE) 프로그램을 통한 기초학력 보장 방안’이라는 주제로 2019~2020기초학력 보장 연구학교를 운영하며 교내 각종 정책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