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광도초, 전교 학생회 기획 전교생 미션 보물찾기

광도초등학교(교장 하덕호)는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아침 등교시간과 중간 놀이 시간에 전교 학생회가 주관하는 ‘미션 보물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미션 보물찾기’는 광도초 전교 학생회 학생들이 중심이 돼 기획한 2학기 자치활동 행사다. 학생들은 등교를 하면서 학교에 숨겨진 보물을 찾고, ‘친구 칭찬하기’, ‘운동장 쓰레기 줍기’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행복한 아침 시간을 맞이했다.

이번에 진행한 ‘미션 보물찾기’는 행사 선정에서부터 계획, 준비, 홍보와 진행까지 전 과정에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경험했다.

이는 지난 몇 년간 광도초에서 학생 자치활동을 활성화해 ‘체육 놀이한마당’, ‘친구의 날 행사’, ‘학교생활 규칙 만들기’ 등 여러 학교 활동에 학생들의 의견을 꾸준히 반영해온 결과이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보물을 찾을 생각에 학교에 오는 길이 즐거웠다. 전교 학생회에서 이런 행사를 준비해줘서 재밌었고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직접 준비한 학생은 “아침에 일찍 와서 보물을 숨기고 준비하는 것은 힘들었지만, 학교에서 우리가 하고 싶은 행사를 직접 열어 진행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광도초 관계자는 “학생 주도 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소통과 협력을 하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스스로 가꾸어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교육적 시사점을 가진다”고 말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